티스토리 뷰
목차
이번 포스팅은 토스 전세대출 관련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토스는 카카오뱅크, 케이뱅크와 같이 비대면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플랫폼인데요. 타 금융권과 비교하여 토스 전세대출의 조건, 장점, 혜택, 대출한도 순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파트 값이 높은 지금 저렴한 금리를 위해 모든 금융권 전세대출 비교는 필수이기에, 이번 포스팅으로 토스 전세대출 정보 관련 한번에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24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조건, 혜택, 담보대출 신청방법과 고금리 대출의 채무통합 방법 포스팅도 함께 읽으시면 좋을듯하여 아래 버튼남겨드리오니, 참고바랍니다.
1. 토스대출 신청조건
토스대출은 크게 일반대상과 청년대상으로 나뉩니다. 두 대상 모두 수도권은 7억 원 이하, 수도권을 제외한 모든 지역은 5억 원 이하까지 대출이 지원됩니다.
1) 일반대상 토스대출 조건
일반대상은 재직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기간은 1달입니다. 즉, 1달 째 재직하셨고,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으면 신청가능합니다. 장점은 1주택자도 전세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20.07.10 이후 투기과열지구 내 3억 원 초과한 아파트를 매수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참고로 수도권 지역 대부분 투기과열지구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금리는 3.32% ~ 5.19%입니다.
2) 청년대상 토스대출 조건
청년대상은 만 19세 ~ 34세까지 신청가능하며, 무주택자이면서, 부부합산 연소득 7천 만원 이하입니다. 금리는 3.42% ~ 4.06%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무직자도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토스 청년 전세대출은 금리가 저렴하므로 무주택자와 연소득 조건이 붙은게 단점입니다.
참고로 토스 전세대출은 변동금리이므로 정확한 금리는 토스뱅크 전월세대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토스 전세대출 장점과 혜택 3가지
토스 전세대출의 장점과 혜택은 크게 3가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대출서류 간소화입니다. 토스뱅크 뿐만 아니라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인터넷 은행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서류를 프린트할 필요없이 PDF 파일로 간편하게 제출하시면 됩니다.
둘째, 보증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토스뱅크 전세, 월세대출은 전세지킴보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근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전세사기 발생 시,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발급한 보증서를 통해 본인의 전세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로 전세보증보험을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토스 전세지킴보증 서비스는 전세대출 등 등기사항이 변경되었다면, 자동알림 서비스가 제공되어 편리합니다.
셋째,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입니다. 이에 토스 전세대출보다 더 좋은 조건의 신생아 특례대출, 특례보금자리론 등의 대출상품이 생긴다면 갈아탈 수 있습니다. 모든 금액을 상환하면 중도수수료 없이 해지 가능합니다. 참고로 신생아 특례대출, 특례보금자리론 등의 조건도 비교하실 수 있도록 아래 버튼 남겨드리오니, 참고바랍니다.
3. 토스 전세대출 한도
토스 전세대출 한도는 일반대상 2억 2,000만 원(최대비율 88%까지), 청년대상 2억 원(최대비율 90%)까지 가능합니다. 간단히 예를들면, 일반대상 조건으로 5억 원 상당이 주택 대출이 예상한다면, 토스 전세대출은 2억 2천만 원 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최대비율이 88%지만, 대출한도가 2억원이기 떄문입니다. 생각보다 한도가 낮아서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버팀목 등 다른 전세대출을 받고 있는 상태에서 토스 전세대출을 추가로 받을 수 있냐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요, 토스어플에서 가심사 했을 떄에는 한도가 나올 순 있지만, 최종 결과는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저도 참고로 버팀목 전세대출에서 타 전세상품으로 갈아탈 때, 버팀목 대출을 모두 상환하고 갈아탔습니다.